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크레버스는 ‘역량 발굴, 삶의 발견’ 이라는 미션을 실현하여
21세기 인재를 양성합니다.

Chairman’s
Message

어깨를 나란히 한 지난 10년 동안 청담러닝과 씨엠에스에듀는 각자의 자리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그 이야기들이 하나로 모여 ㈜크레버스가 출범하였습니다.

양사 통합은 ‘역량 발굴, 삶의 발견’이라는 미션을 실현하여 21세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입니다. 그 방법론적 핵심 개념으로 문해력/상상력/서사력을 제시합니다. ㈜크레버스는 이 세 가지 방법론을 영어/수학/코딩의 세 가지 영역에서 전개하고 나아가 3개 영역을 융합합니다.

사업전략을 보면 4개의 전략 층위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전통적 LC사업에 7개 브랜드가, VLC사업 층위에 3개 브랜드가 포진하고 있습니다. VLC 제품은 LC 커리큘럼을 반영하지만 가상성을 도입하여 새로운 체험을 낳고, 시공간 및 비용 면에서 편익도 제공합니다.

3번째 층위를 구성하게 될 모듈형 융합 브랜드 사업은 미디어/디지털 기반으로 가상성을 한층 심화하는 한편 신개념 혼성(hybrid) 학습에도 도전합니다. VLC 제품 및 모듈형 융합 브랜드는 해외시장도 겨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사업은 인터랙티브/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핵심 개념으로 제안합니다. 지식을 활용하는 쌍방향 스토리텔링 속에서 사용자는 역량을 강화하면서 자기 캐릭터를 깨닫게 됩니다. 나아가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들면서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하고 콘텐츠를 생산, 거래하는 자기 서사의 시대에 진입할 것입니다.

크레버스 회장 김영화